취미? 국가전문자격증

궁금해/궁금한 것이 많아

[ㅇㅇㅇ] 스타2 개복디(개인복권디펜스) 히든 조합표

프로공부선수 2020. 3. 11. 16:55
728x90
반응형

[스타2 개복디 히든 조합표]

 

 

ㅁ 스타2 개복디, 예전에 한참 하던 게임인데, 가끔 생각납니다.

  - 2014년쯤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 벌써 2020년인데, 아직도 재미있네요. ㅎㅎ

  - 조합해서 강해지는 재미, 히든 조합하는 재미, 점수 모으는 재미 등등 다채로운 재미가 있습니다.

    (이 맵을 만든 한위너라는 분은 정말 천재인 듯.)

 

ㅁ 강력한 히든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합니다.

  - 히든 조합표가 있긴 하지만, 따라서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ㅁ SXD 등급은 안나오는 것 아닙니까?

  - 한 번 만들어보고 싶은데, 아무리 투자를 해도 나오지가 않네요.

  - 테라트론, 아몬, 아둔의 창, 불새 케리건...은 언제쯤 만날 수 있을까요?

  - 실존하는 유닛 맞습니까? ㅎㅎ

 

ㅁ 처음엔 300%가 어떤 의미인지 몰랐습니다.

  - 30% 강화(20가스)를 10번 성공해야 하는 거였네요.

  - 실패하면, 그 유닛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 한계돌파로 인한 공격력 증가와는 무관하네요.

 

ㅁ 엑셀로 한땀한땀 조합표를 그려봤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라가기가 힘드네요.

  - 이게 중간중간 뇌정지가 심하게 옵니다.

  - 누가 제 머리에 PAUSE 버튼 누르는 것 같아요.

 

ㅁ 유닛별로 얼마만큼의 자원이 필요한지 이렇게 봐야 계산이 되네요.

  - 탈란다르 120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 그런데 등급 맞추려면 또 어마어마한 미네랄이 추가로 필요하네요.

  - 참, 어려운데 재미있는, 은근히 계속하게 되는, 벌써 4시간이 지나버리는 그런 게임입니다.

 

 

[탈란다르 조합표, 필요 자원량]

탈란다르 조합표, 필요 자원량(120)

 

[사라 케리건 조합표, 필요 자원량]

사라 케리건 조합표, 필요 자원량(112)

 

[타이커스 조합표, 필요 자원량]

타이커스 조합표, 필요 자원량(56.5)

 

 

조합표 만들기도 재미있네요.

또 만들면 계속 업데이트 해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ㅇㅇㅇ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