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국가전문자격증

재미로/등산과 여행

[ㅇㅇㅇ] 대야산 (속리산 국립공원 대야산 코스, 문경 용추계곡)

프로공부선수 2020. 2. 29. 09:43
728x90
반응형

경상북도 문경 대야산(속리산 국립공원)

 

주차장: 경북 문경시 가은읍 대야로 1306-9, 문경용추계곡 주차장(주차요금 있음)

들머리:  주차장 등산로 입구

등산코스: 주차장 - 문경용추계곡 - 대야산 정상 (원점 회귀 코스)

 

대야산 등산로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속리산 국립공원에 속한 대야산,

저는 이번 등산을 준비하면서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었습니다.

 

ㅁ 하지만 속리산 국립공원에 속한 주요 라인업 중 하나였네요. ㅎㅎㅎ

국립공원공단에서 안내하는 속리산의 탐방코스는 아래와 같이 19개나 됩니다.

 

국립공원공단의 속리산 국립공원 탐방코스

 

ㅁ 속리산 국립공원 중, 블랙야크 100대 명산에 포함되는 곳이 3곳이었네요.

1. 속리산 천왕봉, 2. 대야산, 3. 칠보산(선택)

 

 

ㅁ 그리고 문경 용추계곡으로도 엄청 유명했었구요.

19년 8월에 등산을 갔더니,

용추계곡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놀고 계시던지...

발 딛을 틈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ㅁ 계단도 많고, 손잡이도 잘 잡아야 하고,

결정적으로 오르내리는 분들도 많아 동선도 겹쳐서,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대야산 등산 중

 

대야산 정상(931m)에 올라 인증사진 찍습니다.

줄 서서 오랫동안 기다렸어요. 

대야산 정상석

 

ㅁ 대야산 정상에서 바라본 속리산 산줄기입니다.

끝 없이 펼져진 하늘과 산.

저는 이런 풍경을 참 좋아하나 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쳐다봅니다.

우리나라에 정말 산 많네요.

대야산에서 바라본 속리산 국립공원

 

ㅁ 정상기점 가는 길이 보입니다.

정상석 주변엔 잠시 앉아 쉴만한 곳이 없어,

정상기점에서 쉴까 합니다.

대야산 정상기점 가는 길

 

ㅁ 정상기점 근처에 자리 잡고 찍은 하늘 사진입니다.

사과 몇 조각 먹고 나니, 힘이 납니다.

멍하게 하늘을 쳐다봅니다.

대야산 정상 하늘

 

ㅁ 마지막으로 하늘 사진 한 번 찍고, 하산합니다.

 

ㅁ 하늘과 산 앞에 겸손한 마음 다시 한 번 되뇌이고,

안전하게 하산합니다.

 

 

감사합니다.

ㅇㅇㅇ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