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국가전문자격증

재미로/등산과 여행

[ㅇㅇㅇ] 두륜산 (노승봉, 가련봉, 전라남도 두륜산)

프로공부선수 2020. 2. 24. 12:10
728x90
반응형

전라남도 해남에 위치한 두륜산.

 

주차장: 전남 해남군 북일면 흥촌리, 두륜산 약수터

들머리: 두륜산 약수터 주차장 근처

등산코스: 주차장 - 노승봉 - 가련봉 (원점 회귀 코스)

 

두륜산 가련봉 등산 코스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3일 간의 등산 여행(두륜산 - 월출산 - 불갑산) 첫째 날.

두륜산 약수터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요금 없음.)

 

집에서 멀리 운전하고 온 터라, 아내가 많이 피곤해 합니다.

차에서 도시락을 먹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집 근처 반찬가게에서 사온 깻잎 반찬이 짭짤하게 맛지네요.

 

등산화로 갈아신고, 등산스틱을 챙긴 후,

약수터 근처의 들머리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등산 여행 첫날이라, 체력 안배를 위해 차분한 마음으로 출발합니다.

 

천천히 30분 정도 오르니,

시야가 확 트인 곳이 나타나면서 노승봉이 저 멀리 보입니다.

등 뒤로는 고계봉도 보이네요.

(앞 뒤로 큰 봉우리를 두고, 노승봉을 향합니다.)

두륜산 노승봉

 

 

멀리서 볼 땐 엄청 높고 멀어보였는데, 금새 또 도착하네요.

날씨가 좋아 시야가 확트이니,

노승봉에서 저 멀리 바다까지 보입니다.

(저 바다는 남해일까요?)

두륜산 노승봉 정상

 

 

노승봉 정상에서 물 한잔 하면서, 잠시 쉬어갑니다.

넓고 평평한 바위가 펼쳐져 있어서,

앉아서 이야기 하기 참 좋네요.

 

 

다시 힘을 내서, 가련봉 정상석까지 도착했습니다.

가련봉 뒤쪽으로 여기까지 걸어온 길이 보입니다.

멀리서 보니 나무 계단이 꽤나 거칠었네요.

 

 

푸른 하늘과 가련봉이 멋지게 어우러집니다.

마지막으로 가련봉(703m)에서 인증사진을 찍은 후, 하산합니다.

두륜산 가련봉

 

 

두륜산에서 바라본 전라남도의 위대함.

다른 산이 부럽지 않은 순간이었습니다.

두륜산에서 바라본 전라남도

 

안전하게 하산한 후,

목포에 예약해 둔 숙소로 이동합니다.

남은 두 개의 산도 즐거울 것으로 기대하면서, 두륜산을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ㅇㅇㅇ

728x90
반응형